멋진 책 소개
제임스 알렌 생각의 연금술 - 생각이 인생의 예언이 되는 순간
by 돈마니
2024. 9. 18.
제임스 알렌 (지은이), 하와이 대저택 (엮은이), 송은선 , 함희영 (옮긴이)
책소개 들어갑니다.
20세기 문학계의 기인으로 불리는 제임스 알렌은 국내에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서양에서는 데일 카네기, 나폴레온 힐이 인생의 멘토로 뽑는 저명한 작가이다. 그가 1903년 출간한 『생각하는 대로』는 누적 판매 부수가 무려 1억 5천만 부에 달하며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자기계발서로 손꼽힌다. 1912년 47세의 짧은 나이에 사망했지만 그가 남긴 21권의 책은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며 이후 탄생한 모든 자기계발서의 원류로 여겨진다. 국내 최고의 마인드셋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 구독자 67만 명 유튜브를 운영하는 ‘하와이 대저택’은 일찍부터 제임스 알렌의 글에 감복하여 그의 글을 읽고 필사하며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 그리고 자신이 얻은 인생의 지혜를 많은 이들에게 알릴 목적으로 제임스 알렌의 저서 21권, 약 7000쪽 분량의 글을 모두 읽고 편집해 300쪽으로 압축했다. 그는 제임스 알렌의 철학이 지금 시대를 살면서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다. 제임스 알렌은 강조하는 것은 생각의 힘이다. 나를 둘러싼 모든 것 중에 내가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유일하게 생각이며, 생각을 바꾸면 삶을 바꿀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생각의 전환을 돕는 제임스 알렌의 지혜가 담겨 있다. 이 책을 읽고 나기 전과 후 달라진 마음가짐은 당신의 평생을 바꿀 것이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들어갑니다.
“운명은 내가 만든 한계만큼 작아지고, 내가 정한 목표만큼 위대해진다.” 시대와 공간을 초월해 122년을 이어온 불변의 지혜 * 전 세계 누적 판매 1억 5천만 부,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자기계발서의 영원한 고전 * 현대 지성의 멘토 ‘제임스 알렌’과 생각의 과학자 ‘하와이 대저택’의 시대를 초월한 만남 * 대한민국 최고의 마인드셋 멘토 하와이 대저택, 제임스 알렌의 저서 21권을 1권으로 압축하다 20세기 문학계의 기인으로 불리는 제임스 알렌은 국내에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서양에서는 데일 카네기, 나폴레온 힐이 인생의 멘토로 뽑는 저명한 작가이다. 그가 1903년 출간한 『생각하는 대로』는 누적 판매 부수가 무려 1억 5천만 부에 달하며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자기계발서로 손꼽힌다. 1912년 47세의 짧은 나이에 사망했지만 그가 남긴 21권의 책은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며 이후 탄생한 모든 자기계발서의 원류로 여겨진다. 국내 최고의 마인드셋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 구독자 67만 명 유튜브를 운영하는 ‘하와이 대저택’은 일찍부터 제임스 알렌의 글에 감복하여 그의 글을 읽고 필사하며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 그리고 자신이 얻은 인생의 지혜를 많은 이들에게 알릴 목적으로 제임스 알렌의 저서 21권, 약 7000쪽 분량의 글을 모두 읽고 편집해 300쪽으로 압축했다. 그는 제임스 알렌의 철학이 지금 시대를 살면서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다. 제임스 알렌은 강조하는 것은 생각의 힘이다. 나를 둘러싼 모든 것 중에 내가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유일하게 생각이며, 생각을 바꾸면 삶을 바꿀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생각의 전환을 돕는 제임스 알렌의 지혜가 담겨 있다. 이 책을 읽고 나기 전과 후 달라진 마음가짐은 당신의 평생을 바꿀 것이다. “사람을 성공하게 하거나 몰락하게 하는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이다” 생각이 인생의 예언이 되는 순간 수많은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꿈꾼다. 이를 위해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 하고, 많은 돈을 벌기 위한 기술을 쌓고자 한다. 하지만 핵심은 기술이 아닌 본질적인 깨달음이다. 자신도 모르게 스스로 한계를 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고, 그 생각을 굳게 믿으며, 그것을 자신의 신념으로 만들기에 스스로를 성공하지 못하게 만든다.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을 때 자신이 아닌 상황을 탓한다. 하지만 ‘성공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제임스 알렌은 모든 환경과 한계는 생각의 투사일 뿐, 결국 어려움을 느끼고 겪는 것은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일축한다. 결국 환경을 정의하는 것은 나 자신이며, 나 자신을 바꾸면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바뀐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를 다스리는 방법이다.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사소하고 작은 일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다. 세상에 별거 아닌 일은 없다. 모든 것은 미래의 나를 위한 씨앗이 될 것이고, 그 씨앗을 어떻게 심느냐에 따라 생각, 행동, 결과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다. 그리고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라. 동요하는 마음을 가지면 나를 둘러싼 환경도 함께 흔들린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을 바꿔라’는 메시지를 업신여긴다. 하지만 직접 실천해 보면 이 단순한 메시지를 직접 실현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지금까지 당신의 눈을 가리고 있던 편견을 걷어내고, 생각의 진정한 힘을 깨닫게 되는 시작이 될 것이다. 데일 카네기, 나폴레온 힐 등 수많은 자기계발의 대가들이 제임스 알렌을 멘토로 뽑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국내 최고의 마인드셋 멘토 하와이 대저택이 직접 편집하고 압축한 제임스 알렌의 메시지를 읽으며 오늘보다 더 나은 내가 되는 마법을 경험하길 바란다. 자기계발서의 끝에서 제임스 알렌을 만나다 수많은 책들의 원칙과 기본이 담겨 있는 한 권의 책 “페이지를 넘길수록 오늘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됩니다.”